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dcman

Peter Pan syndrome

RICCS Socata TB-20

[Flight] 飛行/모형/RC 2008. 11. 16. 23:31 by dcman

세스나로 옥상에서 워낙 재미있게 놀아서 굳이 EPP 가 아니여도 스티로폼 기체도 안전하다고 느껴 심심한 고익기를 탈피하고자 저익기를 구입하였다. 가격도 저렴하고 모양도 참 이쁘다. 생긴것은 Piper Cherokee와 비슷하다. 재질은 지난번 Famous의 세스나 206 보다 경도가 낮은 스티로폼이다. 엘레베이터와 러더는 우드락과 비슷한 재질이며, 몸통 윗 부분은 RC차에 쓰는 그러한 폴리카본네이트(?) 재질이다. 아쉽게도 앞 카울은 어린이용 액숀가면 같은것을 만들때나 쓰는 얇고 약한 재질이다.

모터는 세스나에서 쓰던 EMAX BL2215/20 을 썻다. (마운트가 가로 세로 나사 넓이가 틀린게 불편한 면이 있으나, 판매처를 보면 입고 되자마자 언제나 품절인 모터 -0-) 무게가 나가서 작은 밧데리를 뒤에 넣어도 전체 무게가 적어도 앞쪽 무게를 늘릴 수 있어 좋은것 같다.
랜딩기어는 예전 세스나에 비해 매우 튼튼하다. 일 미터에서 떨어트려도 멀쩡하다. 하지만 메인 기어는 위태롭다. 날개가 부러질것 같아 날개 이음새를 보강 하였다. 

엘레베이터는 휘면 잘 움직이지 않아서 보강도 하고, 옥상에서의 짧고 가파른 접근을 위해 엘레이이터도 보강 하였다.


에어론은 원래 서보 하나로 움직이는 방식이다. 실제 비행기와 달리 플랩 부분까지 모두 에어론으로 쓰인다. 이렇게 큰 면적을 서보 하나로 움직이려 하는것은 무리일것 같아 서보 두개로 개조를 하였다. 하지만 작동 방식이 너무 부실하여 서보가 고정되어도 에어론에 유격이 너무 컸다. 그래서 지금과 같이 날게에 구멍을 파서 서보를 설치하고 세스나에서 쓰던 부품들을 가지고 새로 만들었다. 작동이 죽여준다 -0-;; 특히 프롭 후류에도 잘 움직인다. 이번에 이 서보를 처음 써 보았는데, 진작에 살걸 그랬다. -0- 노름마치 비행기를 샀을떄 준 서보랑 너무 차이난다. 소음은 크나 반응이 빠르고 강하다.


프롭은 8x6을 달았다.마운트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 구멍좀 파고 설치하였다. 튼튼해 보였는데 마운트가 진동에 너무 약했다. 이때는 그것이 치명적인 것이라고는 몰랐다.
앞 카울.. 졸 뽀다구 -0-v


라인 하나는 멋짐


옥상 이륙전 체크리스트 확인.
굴러 다니는게 재미있어서 드리프트 하면 꽤 놀았다. ㅋ


하 지 만 ...

뜨자마자 확 왼쪽으로 배럴롤 하며 환풍기에 찍힘 ㅠㅠ

억울해서 하나 더 중고로 라도 사서 날리고 만다. ㅠㅠ




잘 보셨나요? 리쁠이나 추천과 같은 피드백을 해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ㅇ^
회원제 사이트 와 출저 미표시 펌을 금지합니다.

잘 보셨쎄요 ?? 그럼 리쁠 달아주쎄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 3 4 5 6 7 ··· 16 
BLOG main image
dcman
Peter Pan syndrome
by dcman

카테고리

dcman (216)
[Me] 我 (66)
[Flight] 飛行 (141)
♪잡동사니 (5)
★Post-it (1)
♥절대지존아가씨 폴더 (3)
get rss